반응형
애플리케이션의 구성하는 단위
즉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은 여러 컴포넌트로 구성
컴포넌트파일은 JAR, DLL 파일이 있다.
안드로이드 에서는 클래스로 컴포넌트를 개발한다.
앱이 실행될 때 클래스의 객체 생성부터 소멸 까지
생명주기 관리를 개발자 코드에서 한다면 일반 클래스
개발자가 만들기는 했지만 생명주기를 안드로이드
시스템에서 관리한다면 컴포넌트 클래스이다.
액티비티(Activity):
화면을 구성하는 컴포넌트
앱의 화면을 안드로이드폰에 출력하려면
액티비티를 만들어야 한다.
서비스(Service):
백그라운드 작업을 하는 컴포넌트이다.
화면에 상관없이 백그라운드에서 장시간
실행해야 한다.
콘텐츠 프로바이더(ContentProvider):
앱의 데이터를 공유하는 컴포넌트
즉 하나의 앱이 자신의 데이터를
다른 앱에공유하려면 콘텐츠 프로바이더를
이용해서 데이터를 접근해야한다.
브로드캐스트 리시버(BroadcastReceiver):
시스템 이벤트가 발생할 때 실행되게 하는 컴포넌트
화면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이벤트가 아닌
시스템에서 발생하는 특정 상황을 의미한다.
중요!!!!
컴포넌트 끼리 직접 실행은 불가하며
꼭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통해서 실행이 가능하다.
728x90
'모바일 APP > Android with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코틀린 이란? (0) | 2021.12.13 |
---|---|
모듈 구성 요소 (0) | 2021.12.05 |
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구조 (0) | 2021.11.30 |
안드로이드 특징 (0) | 2021.11.30 |
앱 서명 (0) | 2021.11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