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코틀린의 모든 변수는 객체
기초 데이터 타입 아니라 클래스 이다
fun fun() {
var data1: Int = 1
var data2: Int? = null // null 가능
data1 = data.plus(1) // 객체의 멕서드 이용 가능
}
val a: Byte = 0b00123456
val a: Short = 1
val a: Long = 10L
val a: Double = 10.0
val a: Float = 10.0f
val a: Boolean = true
val a: Char = 'a' // 문자는 작은 따옴표
val a: "hello \n hell " // 문자열은 쌍따옴표
val a: """ hello hell """ // 삼중따옴표 .trimIndent()함수가 자동 추가되어 문자열 공백 없애준다.
Any 모든 타입
Unit 반환문이 없는 함수 (생략하면 자동 적용)
Nothing null이나 예외를 반환하는 함수
? 붙이면 널허용 없으면 불허용
var data: Int = 1
data = null // error !!
var data: Int? = 1
data = null // success !!
728x90